BTS 군대 가야 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BTS 등 대중 연예인에게 체육·예술분야 대체복무 혜택을 주지 않는 현행 병역 제도가 앞으로도 유지 된다고 합니다.자세한 내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방부는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94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병역 대체복무제도 개선계획을 심의 확정했는데요 현재의 예술, 체육요원 제도를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왜 순수예술, 체육인만 혜택을 받느냐는 등 형평성 논란에 이 제도에 대해서 국방부·병무청·문화체육관광부 등으로 구성된 제도개선 테스크포스는 연간 45명 내외인 예술 체육요원 제도가 연간 45명 내외로 요원 감축을 통한 병역자원 확보 효과가 크지 않고 요원들이 국민 사기를 진작하고 국가 품격을 제고하는 등의 기여가 크다고 판단했습니다.


또 대중문화예술인을 예술 대체복무요원에 포함해야 한다는 일부 요구에 대해선 “전통 음악은 콩쿠르 대회와 객관적인 기준이 있지만, 대중음악은 비교 기준이 부족하다”면서 “음악만 하면 영화는 왜 안되냐는 지적이 나오는 등 대체복무를 한없이 확장해야 한다는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병무청은 미필 대중문화예술인의 해외 공연을 어렵게 하는 국외여행 허가제도와 관련해 문체부와 개선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