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일 팬카페 운영중단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활동을 재개한 90년대 가수 양준일의 최대규모 팬카페가 갑자기 운영중단 되였는데요. 갑작스러운 상황에 팬들 역시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한 채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 보겠습니다.

양준일의 대표 팬카페 판타자이 측은 "카페 재정비를 위해 모든 게시판 글쓰기 제한 및 신입회원을 받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공지문을 게시했습니다.


이후 판타자이의 모든 게시판을 임시 폐쇄하고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이는 회원들과의 협의 없이 운영자가 독단적으로 결정한 것으로 갑작스러운 임시폐쇄 결정에 많은 팬들이 당혹스러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판타자이는 양준일 팬카페 중 가장 회원수가 많은 곳인데요. 양준일이 JTBC 슈가맨에 쳣 출연할 당시 7000여 명이었던 회원수는 그가 세간의 주목을 받게 되면서 현재 6만1000여 명까지 폭발적으로 늘어났는데요. 활동 전과는 달리 하루에도 9만명 이상 방문하는 핫플레이스가 된 것입니다.

현재 판타자이에는 양준일마저 탈퇴하는 등 크고작은 논란들이 불거진 상태입니다. 기존 팬덤과 신규 팬덤이 융화되는 과정에서 마찰이 발생한 가운데 기부금 정산 의혹 등 그동안 쌓인 의구심들이 터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양준일의 최대 규모 팬카페가 운영을 재개를 하였는데요. 양준일 팬덤 관계자는 본지에 "팬카페 판타자이의 카페지기가 변경될 예정"이라며 "비대위에서 선관위원장을 선출 중이다. 그의 지휘에 따라 카페지기를 뽑을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양준일 팬카페 판타자이 운영자는 이날 게시판을 다시 열고, "카페지기를 내려놓겠다"는 글을 게재했습니다.그는 "결단코 사심을 갖고 카페를 운영하진 않았다. 미숙함으로 만든 실수와 잘못들 그로 인한 의혹들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저희 팬카페는 규모가 커져있고 상업적으로 접근하는 분, 사상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분들이 불순한 의도로 카페를 인수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 부분만큼은 무슨 수를 내서도 막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그는 "카페지기를 내려놓을 마음으로 우선 전문적인 서포터를 뽑고 운영에 관여하지 않겠다. 그러나 어떤 방식으로 상업적인 사람이나 불순한 의도를 가진 사람에게 판타자이가 넘어가지 않도록 검증할 수 있는지 여러분의 의견을 듣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양준일 가수와 팬들의 추억이 담긴 이 공간이 선한 영향력을 가진 그대로 보존 되길 희망할 뿐이다"라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앞서 해당 팬카페에는 "오늘부터 카페 재정비를 위해 2일 정도 글쓰기를 제한하고 신입회원을 받지 않을 예정이다"라는 내용의 공지문이 게재되며 게시판이 임시폐쇄 되였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

한편 양준일은 지난 1991년 싱글앨범 리베카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그러나 1992년, 2집 활동 이후 돌연 미국으로 떠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재조명되며 인기를 끌었고, JTBC 예능프로그램 슈가맨3에 출연해 많은 이들을 열광하게 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